
최근 아파트와 빌라 등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층간소음 문제로 인한 민원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리사무소나 관련 기관 입장에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층간소음 민원은 어디에 신고해야 하나요?“라는 문의입니다. 오늘은 공급자의 입장에서, 층간소음 민원 신고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이 글을 통해 이웃 간 갈등을 최소화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체계적인 대응 방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층간소음 민원 신고는 어디에? 층간소음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가장 먼저 고민되는 것이 “누구에게 말해야 할까?“입니다. 다음은 대표적인 신고 창구입니다. 관리사무소가장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내부 민원 창구입니다. 피해 사실을 기록으로 남기고, 사전 중재 요청을 통해 소음 유발..